웹 서핑 중 번역을 필요로 할 때 간편하게 구글 번역을 이용해왔습니다.
위 그림 처럼 텍스트를 선택, 복사(Ctrl + C) 후 구글 번역 사이트로 이동해서 붙여넣기(Ctrl + V)한 후 번역하기 버튼을 눌러 사용했습니다. 헌데 좀 더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하다가 문득 IE8의 바로연결 기능을 이용하면 편리하겠다 싶어 실행에 옮겨봤습니다.

먼저 바로연결에 구글 번역이 출력되도록 검색 공급자에 추가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검색 탭 오른쪽의 화살표를 눌러 추가 검색 공급자 찾기... 항목을 선택합니다.
페이지 하단의 나만의 검색 공급자 만들기 항목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URL에 http://translate.google.co.kr/#auto|ko|TEST 를 입력하고 아래 부분은 원하는대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검색 공급자 설치를 누르면 바로연결에 구글 번역이 추가됩니다.

이제 텍스트를 선택하고 바로연결 부분을 누르면 구글번역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 부분을 눌러 번역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기존에 붙여넣기 하던 방법과 달리 이동과 동시에 번역이 됩니다.

단, 장문의 경우 오류 팝업이 뜨면서 페이지 이동도 되지 않습니다.
또 한가지 단문과 장문 사이의 경우는 이동은 되나 텅빈 상태로 번역이 안됩니다.

단어나 단문, 트위터 등의 글에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ps. 작성하고 보니 그리 유용하지 않을 것 같기도하고 그렇군요. 뭐 간편하게 사용할때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공식 사이트에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장문 선택 후 이동시 페이지가 생성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저는 위 처럼 팝업창이 뜨는 방법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장문의 경우는 위 그림 중 bing 번역을 추가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번역보다는 성능이 조금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만, 그래도 장문 번역이 손쉽게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정리


-- 웹 서핑 중 텍스트를 선택해서 간편하게 번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01. 장문 번역 실패 시 페이지가 생성되는 것이 싫다면 위 포스팅 방법대로 적용.
02. 그냥 간편하게 적용하고자 한다면 공식사이트에서 추가버튼 이용.
03. 장문 번역 또한 간편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공식사이트의 bing 번역 추가버튼 이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