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추억의 피파온라인 2 패치 ]/패치 가이드 (Patch Guides)

(구)완벽한 스코어보드 노백업을 위한 방법

by すし 2009. 9. 6.

매번은 아니지만 FIFA ONLINE 2가 중요 업데이트를 할 때마다 조금씩 수정되서 갱신이 되는 스코어보드 때문에 여간 귀찮은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노백업으로 만드는 방법은 사실 간단한데 의외로 모르고 계셨던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새로 갱신된 스코어보드 원본파일을 fshtool로 이미지를 추출해서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이미지를 넣어주면 만들어집니다. 물론 제가 말하고자하는 것은 이 것이 아니라 더 나아가 원본의 스코어보드가 갱신되더라도 기존의 스코어보드 파일을 계속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방법은 의외로 정말 간단합니다. 단순히 경로만 바꿔주면 되죠.

 

바로 "내 문서 -> FIFAOnline2" 이 곳이 핵심입니다. 일반적으로 저 곳은 게임상에서 찍은 스크린샷이 저장되는 Screen Shots 폴더가 있는 곳이죠. 그래서 다들 저 곳에 대한 관심이 별로 없었을 것입니다. 저 또한 그랬구요. 알아내게 된 계기는 어떤 유저분이 스코어보드 패치가 적용이 안된다고 문의를 하셔서 살펴보던중 바로 저 "FIFAOnline2" 폴더에 스코어보드 원본 파일이 있는 것을 발견했을 때였습니다. "FIFAOnline2" 폴더가 "zdata" 폴더와 같은 역할을 하면서 우선순위는 더 높은 것이죠. "FIFAOnline2" 폴더에는 본래 아무런 파일도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최신 형태의 스코어보드 파일이 아니더라도 손상된 파일로 인식하지 않고 정상적인 적용이 가능한 것이지요. 이제 어떤 형태로 "FIFAOnline2" 폴더를 이용하는지는 여러분의 몫입니다.

 

 

* 기대 효과

- 스코어보드를 완전한 노백업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피망 패치로 갱신되도 무관)

- zdata에 들어가는 모든 패치 자료를 따로 두어 손쉽게 관리 할 수 있다. (원본의 자료와 별개의 위치에 둠으로 인해서 원본과 패치 자료를 쉽게 구분 할 수 있다.)

- zdata에 들어가는 원본이 있는 파일도 노백업으로 둘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