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오류메시지가 출력되고나서 2년이 넘게 디스크 사용을 했지만, 별다른 문제를 일으키지 않았음. 단순히 S.M.A.R.T. 오류인 것으로 추정. 해당 디스크는 부팅시에도 S.M.A.R.T. 기능 체크 부분에서 오류 감지되는 현상이 있어, CMOS에서 해당 디스크의 S.M.A.R.T. 관련 항목을 Disable 시킴. 그렇게 한 후 S.M.A.R.T. 부분을 Skip해서 넘어감.


1.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실행(Win키 + R) -> gpedit.msc) 실행

2. [ 컴퓨터 구성-> 관리 템플릿-> 시스템-> 문제 해결 및 진단-> 디스크 진단 ] 으로 이동

3. < 디스크 진단: 실행 수준 구성 > "사용 안 함" 으로 변경


// 디스크 진단: 실행 수준 구성 정책의 도움말 전문

===================================================================

이 정책 설정은 S.M.A.R.T. 기반 디스크 진단의 실행 수준을 지정합니다.

S.M.A.R.T.(Self-Monitoring And Reporting Technology)는 저장 장치에서 Windows에 오류를 보고하기 위한 표준 메커니즘입니다.S.M.A.R.T. 오류를 보고하는 디스크는 복구하거나 교체해야 합니다.DPS(진단 정책 서비스)는 S.M.A.R.T. DPS(진단 정책 서비스)는 S.M.A.R.T. 오류가 발생할 경우 이 오류를 감지하여 이벤트 로그에 기록합니다.

이 정책 설정을 사용하면 DPS는 또한 사용자에게 S.M.A.R.T. 오류에 대한 경고 메시지를 표시하고 잠재적인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백업 및 복구 작업을 안내합니다.

이 정책을 사용하지 않으면 S.M.A.R.T. 오류를 감지하여 기록하지만 수정 작업은 수행되지 않습니다.

이 정책 설정을 구성하지 않으면 DPS는 기본적으로 S.M.A.R.T. 오류 해결을 사용합니다.

이 정책 설정은 진단 차원의 시나리오 실행 정책이 구성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이 정책 설정을 적용하기 위해 다시 부팅하거나 서비스를 다시 시작하지 않아도 됩니다. 변경 내용은 즉시 적용됩니다.

이 정책 설정은 DPS가 실행 상태인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사용하지 않으면 진단 시나리오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Microsoft Management Console의 서비스 스냅인에서 DPS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참고: Windows Server 시스템의 경우 이 정책 설정은 데스크톱 경험 선택적 구성 요소가 설치되어 있고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역할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