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디 질감 패치의 최우선 기준은 (골킥이나 리플레이처럼) 카메라가 당겨질때가 아닌
게임을 플레이할 때 가장 많이 보게되는 전체적인 잔디의 어우러짐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그래서 카메라가 당겨졌을 때는 다소 이상하게 보일 수도 있습니다.

ps. 섹터 이미지가 다르기 때문에 위 스샷과는 색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잔디 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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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bossm 2009.06.13 12:34

    안녕하세요 유니폼패치잘 받아서 사용하고있습니다. 질문좀 드려봅니다. 잔디엠블렘패치는 각 소속리그에 구장에 따라 변하는건지 아니면 하나 해놓으면 어떤경기장이든 같은엠블렘으로 표시가되는건지 궁금하구요. 잔디엠블렘 말고 잔디 구장별로 여러종류 패치하실 계획은 없으신지 궁금합니다. 아무래도 제 경험상 잔디가 눈에 가장 많이보이는 부분이고 겜 전체에 분위기자체가 틀려보이기에..피온2패쳐분들중 가장 믿음이 가는 스시님께 부탁드려봅니다.

    • BlogIcon すし 2009.06.13 22:17

      먼저 여기는 잔디 엠블럼이 아닌 잔디 질감의 글이군요. 될 수 있으면 관련 게시물에 댓글로 남겨주셨으면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현재 저는 패치 작업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뭐랄까요. 동기부여가 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처음에는 그저 패치에 발을 들이고 하나하나 입맛에 맞게 수정해나가는 것이 재미있어서 (지금 생각하면 어떻게 했을까 싶을 정도임.) 전체 리그 유니폼 패치까지 하게 됐습니다. 너무 혼자 한꺼번에 한 탓인지 끝내고 나니 의욕이 사라지더군요. 뭐 또 언제 그랬냐는듯 작업을 할 수도 있겠지요. 아무튼 현재로서는 패치관련해서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너무 제 말만 했는데요. 질문에 대해 답해드리자면, 잔디 엠블럼패치의 취지는 하나의 엠블럼을 매경기마다 나오도록한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데요. 잔디는 경기장 별로 각각 적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의 잔디를 공통으로 여러 경기장에서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경기장이 하나를 사용한다는 것은 아니구요. 엄밀히 말하자면, 잔디를 구성하는 DB 상의 코드들이 있는데 그 값들이 같은 경기장끼리 똑같은 잔디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말하자면, 경기장별로 어떤 하나의 팀의 엠블럼을 넣어서 여러개를 만드는것이 너무 제한적이라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저는 전체리그 유니폼처럼 각 클럽별로 엠블럼을 넣는 패치를 만들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골라서 사용하시라고 엠블럼을 넣은 잔디 파일들을 하나씩 올린 것이구요. (지금은 중단한 상태이지만요.) 아무쪼록 대답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2. bossm 2009.06.14 12:59

    답변 잘받았습니다. 에구 스시님 지치실만도 하시네요 워낙 방대한양을 처리하셨으니.. 조만간 좋은자료로 다시 뵙길 희망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BlogIcon すし 2009.06.14 22:35

      도중에 중단한 각 나라별 리그 엠블럼은 완성시키도록 하겠습니다. 관심 감사합니다.

  3. 병장10호봉 2009.06.14 15:11

    ㅎㅎ 잔디 라인과 엠블럼에 이어 질감까지.. 후덜덜..
    패치의 끝은 어디인지 궁금하군요 ㅎㅎ
    이런거 하실줄알고 생각하시는 분들..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ㅎ
    덕분에 잘쓰고 있구요.. 제작 패치 해주시는 분들의 수고를
    좀더 재미있게 즐겨서 갚는단 생각으로 열심히 하고있습니다
    잘쓸께욤~~ 화이또!!

    • BlogIcon すし 2009.06.14 22:41

      정작 뚜껑을 열어보면 아무것도 아닌데, 그것을 실행에 옮기느냐 마느냐의 차이인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 다른분들의 패치자료를 뜯어보고 수정해보고 하면서 조금 더 파고들어서 여기까지 온 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 모르는 부분이 너무나 많아서 다른 패쳐분들에게 배워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관심가져주시고 사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4. jij122 2009.07.05 16:19

    파일을 세트시키면 C:\Neowiz\Pmang\EA SPORTS(TM) FIFA ONLINE 2\data\zdata\to24_s.fsh 파일은 다른 프로세스에서 사용중이므로 프로세스에서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라고 뜨는데 어떻게 된건지 잘 모르겟네요 ㅠㅠ;;

    • BlogIcon すし 2009.07.06 08:17

      위 설명에도 나와있지 않듯이, to24_s.fsh(잔디 질감) 파일은 세트시킬 필요가 없는 하나의 파일로 돼있습니다.

  5. jij122 2009.07.06 18:42

    아.. 그렇군요;;
    그런데 잔디 라인도 세트시켜서 게임을 해보면
    스시님 스샷처럼 음;; 어떻게 말해야하지
    잔디모양이 1 1 1 1 이렇게 되있지 않는데;;;
    그건 왜그런거죠??

    • BlogIcon すし 2009.07.06 23:26

      네. 잔디 라인은 단일 파일로는 모든 경기에 적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세트를 해주는 것이 맞습니다. "1 1 1 1"의 의미를 모르겠습니다만, 저의 스샷과 동일하게 나올려면, 잔디 질감, 잔디 라인, 잔디 엠블럼을 모두 해줘야 저의 스샷처럼 나옵니다.
      http://sushi.textcube.com/113 이 글에 나와있는 것 처럼 잔디는 라인, 질감, 패턴, 구역 이미지가 조화를 이뤄서 나타납니다.

  6. chbydo 2009.07.31 13:37

    원본파일좀 보내주실수없을까요.. 맘에안들어서요 죄송합니다..(chbydo@naver.com)

    • 슈퍼맨 2009.07.31 15:54

      이거 C:\Neowiz\Pmang\EA SPORTS(TM) FIFA ONLINE 2\data\zdata 이폴더찾아가셔서 to24_s.fsh 이파일만지워주면되던데요?

    • BlogIcon すし 2009.08.01 05:58

      원본이 없기때문에 슈퍼맨님 말씀처럼 to24_s.fsh 파일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7. thsvkf2 2009.08.21 20:51

    흠. 이 24 파일을 삭제해도 저는 아직도 진하게 나옵니다(어느정도 연해졌지만) 또한 패턴도 잘 나오지 않네요

    • BlogIcon すし 2009.08.21 20:58

      잔디는 한가지 항목의 파일로 표현되는 것이 아닙니다. 오직 to24_s.fsh 파일만 패치하셨고, to24_s.fsh 파일을 삭제하셨다면 피온2 원본의 잔디로 표현되는 것이 정상입니다. 잔디 구역별 이미지나 잔디 무늬 패치를 다운받아서 적용하신적이 있는지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잔디 패치와는 별개로 피파 기본 설정에서 날씨에 따라 잔디의 색감이 달라집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http://sushi.textcube.com/113

  8. thsvkf2 2009.08.22 16:39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일단 스시님의 엠블럼 패치를 다운받아 사용했습니다. 무늬 패치는 매니저를 이용해 패치했구요(일쌤님의 대각선 타원형이라던지)
    헬로키티 패치를 아실지 모르겠지만 그 엠블럼 패치를 하면 잔디색이 바뀝니다. 하지만 질감이랄까 잔디의 느낌도 이상하고 패턴도 나오질 않습니다. 스시님의 잔디 질감 패치와 라인 패치를 했는데 이러는지 잘모르겠습니다.

    • BlogIcon すし 2009.08.22 17:51

      원본의 질감(to24_s.fsh)파일에는 색이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올린 to24_s.fsh 파일에는 녹색의 잔디에 어울리도록 녹색이 약간 들어가 있습니다. 고로 일본어선생님이 만드신 헬로 키티(분홍색) 구역이미지 잔디와 함께 사용할 때 어울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제것의 to24_s.fsh 를 삭제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헬로 키티와 제것의 to24_s.fsh를 함께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제것의 to24_s.fsh 이미지의 색을 흑백으로 만들거나 분홍색 계열로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직접 적용은 해보지 않고 가능성을 말씀드렸습니다.

      이것저것 자신의 입맛대로 바꾸고 싶은 마음이 커진다면 직접 패치에 발을 들여놓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9. thsvkf2 2009.08.22 16:42

    질문의 요지는 즉 잔디를 원상복구하고 패턴도 잘 나오게 하고싶다는 겁니다.

    아 스시님의 엠블럼 패치는 일단 백업하고 삭제해봤어요.
    하지만 별 게 없더군요.위에서 말한 느낌이라는건 단지 그 초록색 잔디에 색깔만 입힌 느낌이라고 할까요..

    • BlogIcon すし 2009.08.22 17:56

      여기서 말씀하신 원상복구의 의미를 모르겠습니다. 패치를 했던 어떤 시점인지 원본으로의 시점인지 말입니다. 원본의 시점이라면 zdata에 폴더에서 패치했던 파일들을 전부 삭제하시면 됩니다. (잔디와는 별개지만 스코어보드(to23_s.fsh) 파일은 원본을 백업해두시지 않았다면 삭제하시면 게임실행이 안됩니다.)

      또 한가지 패턴이 잘 나오게 하고싶다는 부분도 정확히 요점을 모르겠습니다. 여러종류로 나오게 하고 싶다는 건지 원본으로 나오게 하고 싶다는 말씀인지 말입니다. 원본으로 나오게 하고 싶다면 마찬가지로 zdata 폴더에서 패치했던 파일들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10. thsvkf2 2009.08.22 20:15

    아 제가 말을 애매하게 말한듯 하군요. 즉 기본값 잔디를 말합니다.
    패턴은 지금 아예 적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그냥 긴급복구를 이용하는게 낳을까요

    까다라운질문 잘 답해주시니까 너무 감사합니다.

    • BlogIcon すし 2009.08.22 21:01

      피온2 원본의 잔디라면 zdata 폴더에서 라인(t12__x.fsh), 질감(to24_s.fsh), 무늬(t231__x_x.fsh), 구역(t229__x_x.fsh)에 해당하는 파일들을 전부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11. 2009.08.23 02:23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すし 2009.08.23 07:42

      아프리카 TV 일쌤 방송에 오셔서 문의하세요.

      http://afreeca.com/chmh0501

  12. 2009.09.10 18:40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すし 2009.09.10 21:43

      zdata 폴더에서 to24_s.fsh 파일을 삭제하십시오. 패턴은 말 그대로 잔디에 입혀지는 무늬입니다. 패턴과 질감 파일은 따로 존재하기 때문에 패턴 파일을 적용한다고 질감이 바뀌지는 않습니다. 지극히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13. adsdqwe 2009.09.26 00:32

    스시님처럼 저도 패턴을 일자로하고싶은데
    전 마름모꼴패턴이더라고요...
    어케하는거죠??

    • BlogIcon すし 2009.09.26 16:43

      닉네임으로 간주되지 않아 필터링 하겠습니다.

      패턴(무늬)의 경우 저는 원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패턴(무늬)는 해당 코드에 맞게 출력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글을 참고하세요.
      http://sushi.textcube.com/113

  14. 라이크킬러 2010.02.14 22:46

    으흐흠 정말 자연스럽군요~~~!

    추천하는 자료들만 찍어보면 다 스시님 작품 ㅎㅎ ㅋ

    이 블로그 몇번찾아오게 만드시는지 ㅋㅋ

    • BlogIcon すし 2010.02.15 00:34

      작품이라기엔 너무 거창한 수식어 같네요. 후후~

      요즘에는 너무 패치 제작에 열정이 식어가서 자꾸 공개 패치가 늦어지는 군요. 후후~

  15. sky8292 2012.01.25 15:16

    제컴터에서 피파2를 다운한 장소가 D드라이브인데...
    파일을 다운로드를하면 C드라이브잔아요? 그래서 경로를 D드라이브로 바꾼후 경로를 찾으려하니....
    피파온라인2에들어가니... data파일이 없습니다...
    제가 새로 폴더을 만들어서 그 안에다가 설치를 해야되는건가요?

    • BlogIcon すし 2012.01.26 02:34 신고

      글 제목에 "(구)"라고 적혀있는 글들은 현재 그래픽 상태에 적용이 되지 않는 예전 자료입니다. 따라서 위 잔디는 적용이 불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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