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 이미지는 미쳐 스크린샷을 찍어두지 못하여, 지난 잉글랜드 팀으로 컵 우승 미완료 버그 때 사용했던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해킹 보상 엘피 지급도 위와 같은 형태로 이뤄집니다.

FIFA ONLINE 2이 월드컵의 열기를 타고 급상승하면서 해킹에 대한 피해 사례가 많아 지기 시작했습니다. 남들이 해킹 당했다고 난리였을 때도 저는 '설마, 나도 당하겠어?' 라는 생각을 갖고 비밀번호변경도 하지 않았고, 2차 비밀번호 또한 미설정, 지정PC 등의 보안 설정은 전혀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7월말이었습니다. 접속해보니 갖고 있던 608만여 엘피와 C. 호나우두, L. 메시, M. 에시앙 등의 그 당시 시세로 200만여 엘피 정도 되는 유니폼 카드가 휑 하니 사라졌습니다. 보안에 너무 둔감했지만 막상 당하고 보니 어안이 벙벙 했습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고 바로 비밀번호 변경을 하고 2차 비밀번호도(시행착오 끝에) 설정하고, 지정PC까지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피망측에 해킹관련 보상 문의를 했죠. 그랬더니 아래와 같은 양식으로 재문의를 하라고 하더군요.

 

[작성 양식]

1) 감독명

2) 사라진 유니폼 카드 및 LP

3) 해당 물품이 사라지기 전 마지막으로 접속하신 시기(날짜, 시간)

4) 해당 물품이 사라진 것을 확인하신 시기(날짜, 시간)

5) 안전계정 및 지정PC / MOTP 서비스 기능의 사용 여부

6) 기타 도움이 될 만한 사항

(: PC방 이용 후에 카드와 LP가 없어졌어요)

※ 날짜 및 시간에 대해 정확히 작성하여 주시면 보다 신속한 조사가 진행될 수 있으니,

회원님의 많은 협조 부탁 드립니다.


그래서 로그인 기록을 살펴보니 제가 해킹당하기전과 후 시간대 사이에 한 아이피가 접속 성공으로 나오더군요. 아이피 조회를 해보니 중국쪽으로 나왔습니다. 그래서 해당 아이피와 시간대를 토대로 양식을 작성하고 재문의를 했습니다. 허나 아래와 같은 매크로성 답변 뿐이었습니다.

안녕하세요. GM★아트사커 입니다.

 

보내주신 문의 내용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먼저, 문의하여 주신 사항은 회원님께 기다림이란 불편함을 드릴 수도 있으나

자세한 내용 확인이 필요한 사항이니 회원님의 너그러운 이해와 양해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관련하여 문의하신 사항은 현재 담당 팀에 전달하여 확인 중에 있으며

다소, 불편하시겠지만 잠시 여유를 갖고 기다려주시면 결과가 나오는 대로
추가답변을 통해 신속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한 분 한 분의 회원님들께 즐거움과 만족스러움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끝없이 노력하고 세심함을 놓치지 않겠습니다.

 

EA SPORTS™ FIFA 온라인 2 에 보내 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 드리며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승리를 향한 뜨거운 열정!

--------------------------------------------------------

Play your Dream!! EA SPORTS™ FIFA 온라인 2


한 마디로 기다리라는 말뿐 속시원한 답변은 듣지 못했습니다. 그 후로도 5차례 정도 문의를 해봤지만, 위와 비슷한 답변 뿐이었습니다.
그 후로 2달여가 지난 9월말 무심코 선물상자를 클릭해봤는데, 운영자 지급이라는 LP 항목이 눈에 띄었습니다. 열어보기 전 과연 얼마를 줬을지 생각하면서 클릭해봤습니다. 6700000라는 숫자가 눈에 보였습니다. 비록 유니폼카드에 대한 보상은 100% 아니었지만, 엘피를 전부 보상 받은 것에 대해 만족했습니다.

해킹 당한 후 엘피를 보상 받았다는 단순한 이야기를 너무 장황하게 작성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하나의 사례로써 봐주셨으면 합니다.

  1. 포르투갈 2011.01.05 21:40

    해킹 당하셨었군요..ㄷ;
    해킹하는 쓰레기들은 정말 죽어야하는데..ㅉ
    조금이나마 복구가 되어서 정말 다행이네요^^

    • BlogIcon すし 2011.01.05 23:59 신고

      유저의 잘못이라고하기에는 너무 많은 해킹피해자를 보면 피망의 관리가 못미덥네요. 개인정보 유출을 의심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2. 우와 2011.01.24 21:19

    님은 보상 받으셨네요 부럽네여

    • BlogIcon すし 2011.01.24 22:50 신고

      http://koreasushi.tistory.com/notice/149 이 글 내용에 따라 조치 하겠습니다.

      문의 후 2달여가 지난 후 보상 받았습니다. 평균적으로 다들 그런 것 같습니다.

  3. LustBaek 2011.02.04 04:47

    해킹 당하셧었군요...
    저도 지금 해킹당해서 약소하지만 약 200백만 LP 가 날라가버렸거든요 ...
    형아디도 같이 당하면서 형은 한... +7외질 막 이런거 다합치면 100만LP+300~400LP 가 아닐까 싶네요

    무튼 저는 답변완료만 뜨고 추가답변만 해준다는 글만 있고..
    형아디는 아예 답변자체를 확인도 안했더군요 그래서 저는 거의 한달이 지나가지만 그냥 포기하고 하던 세계일주계속하고

    형도 그냥 포기하고 다시 한답니다.

    저만 당했을꺼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이번에 해킹피해자가 많은거 같던데 ...
    대처도 흐지부지 그냥 넘어가는식이고..
    정말 해킹당한 제잘못도 있긴합니다만 피망 진짜 너무한거 같습니다..

    님 보상받은거 보고 갑자기 흥분해서 말이 이상해져버렸네요 -;;;;;;;;;

    일단 결론은 해킹당하셧던거 LP라도 받으셧으니 다시 멋지게 재기하시길 빌께용

    • BlogIcon すし 2011.02.04 09:34 신고

      피망에서 로그를 확인 후 비정상적인 거래로 확인 될 경우 보유하셨던 LP는 정상적으로 돌려 줄 것입니다. 단지 받기까지의 기간이 오래걸리죠. 저 같은 경우 끊임없이 10차례 정도 문의를 했지만, 추가답변을 기다리라는 말뿐이었습니다. 2개월여가 지난 후라야 LP를 보상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유니폼카드에 대한 보상은 받을 수 없었습니다. 저는 PC방을 거의 가지 않기때문에 그 후로 지정PC 기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추가답변 해준다는 말이있었다면 차분히 기다리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ps. "스시"라고 불러주시면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