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indows ]/Program

[IE] 인터넷, 이미지 원하는 폴더에 바로 저장하기 (Picture Ace)

by すし 2011. 5. 23.

Main 프로그램은 유료이니 아래의 Lite 버젼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Picture Ace 다운로드 : http://www.pictureace.com/download.htm)


  위 프로그램은 IE(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웹 서핑 중, 이미지를 빠르게 저장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유틸입니다. 먼저 미리 저장하고 싶은 폴더를 지정합니다. 필요한 폴더가 없을 경우 "새 폴더 만들기" 버튼을 눌러 만들면 됩니다.

  이제 웹 서핑 중 이미지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Save Image"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면 다른 팝업 창이 뜨지 않고 앞서 미리 지정했던 폴더로 바로 이미지가 저장됩니다. 특정 폴더에 접근하지 않고 바로 이미지를 저장함으로써 번거로운 단계를 생략해, 작업 능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Tip. 레지스트리 수정을 통해 "Save Image" 글자를 원하는 것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시작 -> 실행(Win + R) -> regedit -> Enter 를 해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엽니다. (또는 첨부한 레지스트리 실행)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enuExt\Save Image 주소로 이동한 후 Save Image 부분을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합니다.

  저는 추가적으로 이름 뒷부분에 "(&R)"을 넣어 단축키지정해줬습니다. R부분을 원하시는 알파벳으로 넣으시면 단축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마우스 오른쪽 클릭 했을 시 윈도우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는 단축키가 있다면, 해당 항목으로 이동만 될 뿐 작동은 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사용하고 있지 않은 키로 지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웹 서핑 중 저장할 이미지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고 위 메뉴를 누르거나 지정한 단축키를 누르면 지정한 폴더에 이미지가 바로 저장 됩니다.

 

'[ Windows ] > Progra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즐겨찾는 폴더 빠르게 열기 (Shock Bookmark)  (6) 2011.05.24
NVIDIA 드라이버 위젯  (2) 2010.07.01
닷넷프레임워크 (.net framework)  (12) 2009.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