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Papers ]

피파온라인2 시즌10 선수 85% 변환 (A. 디 나탈레) 인증 스크린 샷과 소견

by すし 2011. 5. 21.


  요즘 이벤트로 준 스탯 더블업 고글과 스탯 재분배 아이템이 생겨서인지, 피파온라인2 게임조선에 85%로의 변환 글이 심심치 않게 올라오고 있다. 필자도 딱히 꼭 해야겠다는 생각이 없어서 최근에 영입한 A. 디 나탈레 시즌10 선수에게 적용을 해봤다. 스탯 더블업 고글 아이템장착하지 않고 1Lv. 에서 2Lv.로 갔을 때 스탯 재분배 아이템을 사용하니 85%로 변환이 되지 않았다. 3번을 했는데 모두 안됐다. 이 결과 처음 했을 때 안되면 그 시점에서는 몇 번을 더 해도 안된다는 것을 알게됐다.

  A. 디 나탈레 선수는 안되나보다 생각하고 있다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스탯 더블업 고글과 신발 아이템을 장착하고 5Lv. 에서 6Lv.로 갔을 때 스탯 재분배 아이템을 사용해봤다. 그 결과 위 그림 처럼 85%로 변환이 됐다. 사실 신발 아이템은 스탯을 상향 시켜주는 아이템을 장착하고 스탯 재분배 아이템을 사용하라는 다수의 의견을 반영해서 장착 했다. 현재까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스탯 더블업 고글 아이템만 영향을 주는 것 같다.

  스탯의 모든 항목을 다 살펴보지는 않았지만, 각 스탯 항목 당 13 ~ 14 포인트 씩 하향 됐음을 알 수 있었다. 골기핑 쪽의 스탯 자료를 남기지 않은 것이 조금 후회되지만, 이 쪽은 제외해도 무방할 정도의 스탯이 하향됐을 것이다. 대략적으로, 스탯 총 23 항목 중 골기핑 4 항목을 제외한 19 항목 * 약 13 스탯포인트 + 1Lv. 에서 6Lv.까지 올라갈 때 받은 25 스탯포인트(5 스탯포인트 * 5회) + 스탯 더블업 고글 아이템으로 인해 받은 5 스탯 포인트를 계산해보면

19 * 13 + 25 + 5 = 272

  위와 같이 된다. 실제로 재분배된 282 스탯포인트와 비슷한 수치임을 알 수 있다. 나머지 오차는 골기핑쪽이나 14 스탯포인트 하향된 항목이라고 보면 될 것이다.

  그 후로 G. 인러 시즌10 선수에게 스탯 더블업 고글과 신발을 장착하고 1Lv. 에서 2Lv., 2Lv. 에서 3Lv.이 될 때 한번씩 스탯 재분배를 해줬는데, 모두 85%로 변환되지 않았다. 아무래도 아직까지는 이렇다 할 확실한 방법은 찾지 못한 것 같다. 아이템 여분이 있다면 조금 더 실험을 해봐야겠다.

(추가)
로스터 패치 등으로 스탯 변동이 있는 선수라면 스탯 재분배 아이템만으로 바로 85%가 된다고들 한다. 그 외의 선수라면 일단 스탯 더블업 고글로 본래 받는 스탯을 벗어나 일정의 스탯을 받음으로써 스탯 변화를 준 후 어느정도 Lv.을 올리고 난 다음 스탯 재분배를 사용해주면 85%로 변환 되는 것 같다. 현재로서는 5Lv. ~ xLv.의 경우가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된다. 물론 실험을 해본것은 아니고 추론이다.

(추가2)
2011.05.24 패치 이후 적용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