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고현상 패치 준비물 <<< 다운받기
석고현상을 패치할 페이스온 파일 준비 (t21__x_0_0.fsh / t22__x_0.fsh)
석고현상 패치 준비물을 다운받아 압축을 풀고
fshtool.exe 에 준비한 (t21__x_0_0.fsh / t22__x_0.fsh) 파일을
각각 드래그하여 index.fsh 파일과 이미지를 추출합니다.
(드래그 할때 검은색 창이 뜸. 엔터를 누르면 창이 사라짐)
각각의 (t21__x_0_0 / t22__x_0) 폴더가 생성되고
그 안에 이미지와 index.fsh 파일이 생성되있을 것입니다.
석고현상 패치 준비물에 들어있는 t21__index__Templete.fsh 파일을
t21__x_0_0 폴더에,
t22__index__Templete.fsh 파일을
t22__x_0 폴더에 각각 복사해서 붙여 넣습니다.
t21__index__Templete.fsh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면 내용들이 보일 것입니다.
2번째줄에
파일이 생성되는 경로와 파일 이름 지정 // (ex. E:바탕 화면t21__20801_0_0.fsh)
이 부분을 예시로 설명한 오른쪽과 같이
파일이 생성될 위치와 파일 이름을 지정해줍니다.
t21__x_0_0 폴더 안에 있는 index.fsh 파일을 역시 메모장으로 엽니다.
그리고 맨 아래에서 3번째 줄에 있는
0x 와 %00 사이의 값을 복사해서
t21__index__Templete.fsh 파일 내용에
맨 아래 3번째 줄의 해당 부분을 복사한 값으로 바꿔줍니다.
TXLY,tp01,1,0,512,256,0x해당 선수의 컬러 값%00 // (ex. TXLY,tp01,1,0,512,256,0xfd639cc6%00)
그런 다음 저장합니다.
같은 폴더의 이미지 파일이
0000.BMP (512 x 256 24bit 16bpp) 이미지가 맞는지 확인하고
(이미지 수정은 알씨 등으로 하시면 됩니다.)
t21__index__Templete.fsh 파일을
fshtool.exe 에 드래그 해주면
t21__index__Templete.fsh 파일 내용의 2번째 줄에서
설정한 경로로 파일이 생성됩니다.
생성된 이 파일이 석고현상이 패치된 형식의 파일이 됩니다.
이제 이 파일을 사용해서 페이스온 하시면
석고현상이 사라진 것을 게임상에서 확인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t22__index__Templete.fsh 파일을 t22__x_0 폴더에 복사해서 넣고
메모장으로 열어 수정 후 저장합니다.
0000.BMP (128 x 128 24bit 16bpp) 이미지가 맞는지 확인하고
(이미지수정은 알씨 등으로 하시면 됩니다.)
t22__index__Templete.fsh 파일을
fshtool.exe 에 드래그 해주면
설정한 경로로 석고현상이 패치된 파일이 생성됩니다.
ps. 일단 텍스트로 작성을 했으며,
댓글을 보고 추후 이미지를 넣어 설명을 추가하던지 하겠습니다.
ps2. 직접 적용해보시면 알겠지만 *.o 파일을 제외한
t21(얼굴), t22(머리) 파일은
위 방법으로 패치하면 사실상의 노백업 파일이 됩니다.
하지만 t22(머리)의 경우 예쁘게 표현되지 않고 일종의 레고머리 처럼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석고현상 패치 준비물을 다운받아 압축을 풀고
fshtool.exe 에 준비한 (t21__x_0_0.fsh / t22__x_0.fsh) 파일을
각각 드래그하여 index.fsh 파일과 이미지를 추출합니다.
(드래그 할때 검은색 창이 뜸. 엔터를 누르면 창이 사라짐)
각각의 (t21__x_0_0 / t22__x_0) 폴더가 생성되고
그 안에 이미지와 index.fsh 파일이 생성되있을 것입니다.
석고현상 패치 준비물에 들어있는 t21__index__Templete.fsh 파일을
t21__x_0_0 폴더에,
t22__index__Templete.fsh 파일을
t22__x_0 폴더에 각각 복사해서 붙여 넣습니다.
t21__index__Templete.fsh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면 내용들이 보일 것입니다.
2번째줄에
파일이 생성되는 경로와 파일 이름 지정 // (ex. E:바탕 화면t21__20801_0_0.fsh)
이 부분을 예시로 설명한 오른쪽과 같이
파일이 생성될 위치와 파일 이름을 지정해줍니다.
t21__x_0_0 폴더 안에 있는 index.fsh 파일을 역시 메모장으로 엽니다.
그리고 맨 아래에서 3번째 줄에 있는
0x 와 %00 사이의 값을 복사해서
t21__index__Templete.fsh 파일 내용에
맨 아래 3번째 줄의 해당 부분을 복사한 값으로 바꿔줍니다.
TXLY,tp01,1,0,512,256,0x해당 선수의 컬러 값%00 // (ex. TXLY,tp01,1,0,512,256,0xfd639cc6%00)
그런 다음 저장합니다.
같은 폴더의 이미지 파일이
0000.BMP (512 x 256 24bit 16bpp) 이미지가 맞는지 확인하고
(이미지 수정은 알씨 등으로 하시면 됩니다.)
t21__index__Templete.fsh 파일을
fshtool.exe 에 드래그 해주면
t21__index__Templete.fsh 파일 내용의 2번째 줄에서
설정한 경로로 파일이 생성됩니다.
생성된 이 파일이 석고현상이 패치된 형식의 파일이 됩니다.
이제 이 파일을 사용해서 페이스온 하시면
석고현상이 사라진 것을 게임상에서 확인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t22__index__Templete.fsh 파일을 t22__x_0 폴더에 복사해서 넣고
메모장으로 열어 수정 후 저장합니다.
0000.BMP (128 x 128 24bit 16bpp) 이미지가 맞는지 확인하고
(이미지수정은 알씨 등으로 하시면 됩니다.)
t22__index__Templete.fsh 파일을
fshtool.exe 에 드래그 해주면
설정한 경로로 석고현상이 패치된 파일이 생성됩니다.
ps. 일단 텍스트로 작성을 했으며,
댓글을 보고 추후 이미지를 넣어 설명을 추가하던지 하겠습니다.
ps2. 직접 적용해보시면 알겠지만 *.o 파일을 제외한
t21(얼굴), t22(머리) 파일은
위 방법으로 패치하면 사실상의 노백업 파일이 됩니다.
하지만 t22(머리)의 경우 예쁘게 표현되지 않고 일종의 레고머리 처럼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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