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indows ]/Tip

[무료도메인] 인터넷사이트 (Internetsite) 소개

by すし 2013. 5. 2.

[무료도메인] 인터넷사이트 (Internetsite) 소개


블로그나 무료호스팅 등의 긴 사이트 주소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분들은 인터넷사이트(http://internetsite.co.kr)무료도메인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 소개합니다.


인터넷사이트에서는 kr.pe , ko,gl , wo.gl , xe.gl , cy.gl , up.gl , wy.to , ye.to 등 다수도메인무료지원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예로들자면, http://koreasushi.tistory.com 이렇게 긴 주소를 인터넷사이트의 무료도메인 서비스를 통해 http://fifa.kr.pe 이런식의 짧은 주소로 접근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은 절차대로 하시면 되며, * 표시에 해당하는 칸은 필수 입력란입니다.


로그인 후 무료도메인-> 도메인관리를 누릅니다.


도메인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저 같은 경우 2개의 도메인을 생성했기 때문에 더이상 등록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처음이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 입니다.


(도메인 추가 등록이 불가하여 부득이하게 인터넷사이트의 예제 이미지를 첨부했습니다.)

왼쪽 칸에는 원하는 도메인 네임을 적고 오른쪽 칸에서는 미리 지정된 항목들 중에 원하는 것을 골라 선택해줍니다. 그 다음 이 사이트에서 관리에 체크 한 후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인터넷 사이트 예제 이미지)

정상적으로 등록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출력됩니다.


생성된 도메인의 관리를 클릭하고 A 레코드 (IPv4) 항목을 누른 후 연동 시킬 사이트의 서버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티스토리 주소는 180.70.134.239 입니다. 입력하고 추가를 누르면 위와 같이 목록에 추가됩니다.


이제 티스토리 관리페이지-> 기본 정보-> 블로그 정보-> 주소설정 부분에서 2차주소에 체크하고 생성한 도메인 주소를 입력한 후 저장을 누르면 모든 작업은 마무리 됩니다.


등록되고 실제 적용되서 접근되기 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리는데요. 일정 시간 후에 정상적으로 접속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간략하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인터넷사이트(http://internetsite.co.kr) 무료도메인 서비스와 연동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된다고합니다. 기타 더욱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사이트의 안내페이지(http://internetsite.co.kr/freedomain)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