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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억의 피파온라인 2 패치 ]/패치 가이드 (Patch Guides)

(구)[노백업 축구화] 패치법 : 고유번호 적용-단체화X

by すし 2009. 5. 14.
*긴급 알림사항 : 임의의 폴더라고 해서 한글명이 들어가면
부트워킹으로 임포트가 되지 않습니다. 특히 XP는 바탕화면
에 폴더를 만들면 경로상에 "바탕 화면" 이라는 한글이 들어
가게 되므로 바탕화면에 임의의 폴더를 만드시면 안됩니다.


*준비물 : Boot Working(07), bigGUI(0.42r3), DB Master(2.3 :07)
(각각의 위 Boot Working, bigGUI, DB Master 문자를 누르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59579_1236616313.jpg



축구화 적용 후 매치모드 대기화면에서 찍은 스크린샷


현재 많은 분들이 피온2에서 등산화에 때문에 피곤이(?) 많이 쌓이셨을 것입니다.
 
이제 이 글을 보시고 속시원하게 내 선수에게 멋진 축구화를 적용시켜 봅시다.
 
가장 먼저 피온2 데이터 파일 구조를 이해하셔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피온2의 데이터베이스 파일(fifa.db)을 열어보면
갖가지 정보들이 담겨있습니다.
 

 
이 중 shoecolor 부분이 각 선수의 축구화 고유번호 인것도 다들 아실것입니다.
 
그리고 부트 워킹, 팻빌더, bigGUI 등을 이용해서 zdata_04.big 파일에 적용을 시켜주시죠.

(zdata 파일을 사용하지않고 zdata 폴더에 넣어서 사용하는 경우 팻빌더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여기서 한가지 그냥 넘어가시는 부분이 있는데
zdata_04.big 상에 존재하는 축구화 번호와
fifa.db 상의 축구화 번호가
완전히 일치하지 않는다
는 것입니다.
 
zdata_04.big 상의 축구화 번호들을 보면 -1 ~ 89, 102 ~ 134 번의 축구화 번호를
담고 있습니다.
 
 
헌데 fifa.db 상의 축구화 번호는
(2010.04.13 작성시간 기준 - 110, 102, 103, 117, 138, 140, 143, 144, 151 ~ 166, 168, 169, 171 ~ 173, 175 ~ 181번 축구화 번호 사라짐)

0 ~ 14 = 15 (10, 11, 13, 14 복구)
 
이런식으로 총 15개의 다른 축구화 번호 정보를 담고있습니다.
 
예를 들어 fifa.db 상에는 181번 축구화의 정보가있으나
zdata_04.big 파일에는 181번 축구화 파일이 없기때문에 불러오지 못하고
소위 등산화라고하는 1번 파일이 적용되는 것입니다.
 
적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C:\Neowiz\Pmang\EA SPORTS(TM) FIFA ONLINE 2\data\zdata
 
이 경로에 t20_축구화고유번호.fsh 형식으로 집어넣어주시면됩니다.

물론 백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 전에 일단 축구화 파일을 만들어야 합니다.
 
먼저 data 폴더 하위의 fifa.fat, zdata_00.bh ~ 24.bh, zdata_00.big ~ 24.big
을 복사해서 임의의 원하는 폴더에 data 폴더를 만든 후 그 안에 붙여넣습니다.
 
그리고 부트워킹을 그 폴더(data 폴더 상위)에 설치합니다.

(주의~!!!  임의의 폴더 이름과 경로가 아래의 그림처럼 영문으로 되있어야 적용됩니다.
 한글이 들어가 있을경우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ex. C:\Documents and Settings\Administrator\바탕 화면 (X)
       바탕 화면이 한글이므로 적용이 안됨)

(ex. C:\Neowiz\느시 (X)
       느시라는 폴더 이름이 한글이므로 적용이 안됨)

(ex. C:\Neowiz\Tool\FIFAONLINE2_Work\data (O)
       경로가 영문으로만 되있으므로 적용 됨)



(많은 분들이 피온2 원본의 폴더에 부트워킹이나 팻빌더를 설치하시는데,
이는 원본백업이라는 작업을 더 해줘야 하기때문에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저는 위와 같이 아에 처음부터 파일들을 다른곳에 옮겨놓고 그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으로 하고 있습니다.)

부트워킹으로 축구화 이미지를 불러와서 축구화 고유번호를 넣어주고 Import 시켜줍니다.
 
그런 후 bigGUIzdata_04.big 파일을 열어서 바뀐 축구화 파일을 추출합니다.


추출한 파일을 t20_축구화고유번호.fsh 형식으로 바꿔준후
zdata 폴더
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주의 할 점은 부트워킹 사용시 zdata_04.big 파일 안에 없는 축구화 번호로 Import 시키면
파일 생성이 안됩니다.
 
그러니 고유번호와 상관없는 zdata_04.big 에 들어있는 축구화의 번호로 Import 시키고
추출한 파일을
바꾸고 싶은 선수의 고유번호로만 바꿔주면 됩니다.

(선수 축구화 고유번호는 여기 게임조선 상단 메뉴 중 선수정보에 들어가서
선수를 검색하고 선수이름을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그 중 제목표시줄 중간쯤에 숫자들이 보이는데 그 숫자들이 그 선수의 고유번호입니다.

DB Master로 fifa.db를 열고 왼쪽 메뉴 players 클릭 후
오른쪽 화면에서 그 고유번호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shoecolor 항목이 축구화 고유번호 입니다. 맨 위 N. 비디치 고유번호 그림 참고하세요.)


*오류에 대한 팁

1. DB Master 설치가 안될때 : .net framework 1.1이 설치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먼저 .net framework 1.1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셔서

.net framework 1.1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먼저 설치하시고

그 후에 DB Master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262d25e3-f589-4842-8157-034d1e7cf3a3&DisplayLang=ko


2. 부트워킹이 실행되지 않을때 : comdlg32.ocx 이 파일을 구하셔서

C:\WINDOWS\system32 폴더에 넣고, 시작-> 실행 누르신후

regsvr32 comdlg32.ocx

입력하시고 엔터, 확인 버튼 눌러주시면 레지스트리에 등록되서 정상적으로 부트워킹이 실행됩니다.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where=nexearch&query=comdlg32.ocx

*만약 comdlg32.ocx 해줘도 부트워킹이 실행이 안된다면, 그것은 디렉토리 경로의 문제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 FIFAONLINE2_Work(임의의 폴더 이름, 사용자마다 다름)
┃┏ data ━ fifa.fat, zdata_00.big ~ zdata_24.big
┗┃
 ┗ 07-Works
이런 구조로 되있어야 합니다.



*작업 순서를 간단히 요약했습니다.


부트워킹, 빅구이 다운 -> 임의의 폴더 생성 -> 그 안에 data 폴더 생성
-> 생성한 data 폴더안에 피온2 원본 data폴더의 fifa.fat, zdata_00.big ~ zdata_24.big
복사후 붙여넣기 -> 임의의 폴더 경로에 부트워킹 설치 -> 부트워킹 실행
(안되면 위 방법 참조) -> 축구화 이미지 Load -> 1번의 축구화번호 넣어주고 Import
-> 빅구이 실행 -> zdata_04.big 파일 열기(피온2 원본 폴더가 아닌 복사해둔 data 폴더
안의 파일) -> t20_1.fsh 파일 추출(모르시면 위의 설명 참조) -> t20_1.fsh 의 이름을
적용해주고 싶은 선수의 고유번호로 변경 (ex. t20_1.fsh -> t20_181.fsh)
-> 피온2 원본경로의 zdata 폴더에 t20_181.fsh 파일 붙여넣기 -> 완료 (적용확인)